본문 바로가기
health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치료.

by 올리브@ 2020. 6. 9.

고관절통증,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치료 어떻게 할까??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의 지긋지긋 고관절통증 바로잡기.

 

 

고관절통증은 환자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고관절통증으로 밤잠을 잘 수 가 없다고 한다.

걸을 수 없을 정도의 심각한 고통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고관절통증을 잡아보도록 하자.

고관절은 골반과 허벅지를 이어주는 관절로, 서 있거나 걸을 때 체중을 지탱하고 하중을 분산시켜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위치 때문에 엉덩이가 아프거나 골반이 아프면 허리가 아프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다들 고관절질환을 허리 디스크라 오인하기 쉽다.

그럼 인공관절잘하는곳에서 고관절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1. 선천성 고관절 탈구

2.  소아대퇴골두무혈성괴사

3. 고관절 이형성증

4. 대퇴골두무혈성괴사

5. 퇴행성고관절염

6. 고관절골절

등을 꼽을 수 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말한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대퇴골두에 혈액순환장애로 인해 뼈가 괴사되는 질환이다.

환자가 초기에 증상을 인지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약 50%의 환자가 진단 3년 후 수술을 요한다.

고관절 부위 통증 발생 후 약 2년 후 대퇴골두가 붕괴되기 시작한다.

원인은 과다한 음주, 스테로이드제제의 장기복용, 고관절의 심한 외상 등이 주 원인이다.

이러한 질환으로 인해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게 되는데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어떠한 특징이 있을까?

인공관절수술을 잘하는 병원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탈구 예방과 연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하는것!

탈구의 경우 인공관절수술의 최대 부작용이자 재수술 원인으로 꼽힌다.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탈구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인 고관절의 안정성을

담당하는 외회전근육의 힘줄들을 보존하는 방법으로 수술을 한다.

 

절개부위도 최소화하는 최소절개술도 함께 시행하는데 [근육 - 힘줄 보존 최소절개술] 이라고 한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에서는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술을 시행하여 초기 탈구의 위험을 줄이고 연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등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

두번째는 적극적인 재활치료를 꼽을 수 있다.

인공관절수술 후 안정적이고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재활치료가 무척 중요하다.

특히 인공관절과 같은 큰 수술 후에 혈전과 같은 내과적인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재활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을 시행하고 있다.

수술을 마친 환자는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보조기에 의지하며 걷는 연습을 시작한다.

이는 인공관절수술 직후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해주고, 재활 의지를 높이는데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술 1주일 후 환자 스스로 침대에서 내려오거나 / 100m 정도 걷기 / 20여 개의 계단도 오르내리기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재활치료이다.

포인트는

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외회전근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수술을 시행 한다는것과 그로인해 고관절 탈구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최소절개로 인대손상과 통증을 최소화하였기에 수술 후 2주 이상 침상안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수술하고 나서 다음날부터 앉아있거나 화장실 등 가벼운 보행과 행동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가능하다는 점! (3~4일 후 혼자서 보조기를 잡고 걷기 / 5일 뒤 보조기구 없이 보행)그리고 고관절통증이 해소 된다.

인공관절수술 후 고관절통증이 사라지고 일상생활이 가능하게 되면 관리에 소홀에 지게 된다.

하지만 인공관절의 수명은 30년 정도 이다. 물론, 환자의 나이, 몸무게, 활동정도, 건강정도 그리고 얼마나

잘 관리하며 운동을 해주셨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정기검진을 꾸준히 해주시면 좋다.

혹시라도 재수술을 해야할 일이 생겨도 방치없이 적절한 시기에 시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수술 후 정기적인 외래 검진으로 관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무엇이든 관리를 잘하면 좋다. 체중관리와 운동으로 관리해주신다면 더 나은 고관절상태를 가질 수 있을 것 이다.

수술 후 가장 만족하시는 부분은 고관절통증이 사라진 점이다.

인공관절수술은 꼭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받으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