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무릎관절 아프신분들 주목★ 웰튼병원 관절내시경(관절경수술잘하는곳) 장점을 알아보자!

by 올리브@ 2022. 2. 18.

★무릎관절 아프신분들 주목★

웰튼병원 관절내시경(관절경수술잘하는곳) 장점을 알아보자!

 

 

 

마곡나루역 1번출구에 위치한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의 무릎 관절내시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은 환부를 절개하지 않고, 관절질환이 의심되는 부위에 7mm미만의 조그만 구멍을 낸 다음 특수 소형 카메라가 달린 관절경을 삽입한 후 모니터를 통해 관절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 수술까지 가능한 방법입니다.

 

 

관절내시경은 어떤 증상과 질환이 나타날 때 받아야 할까요?

이 부분 궁금해 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증상에 따른 체크 사항

▶ X-ray 사진이나 정밀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는 없지만 통증이 계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 무릎에 물이 자주 차거나, 오금이 당기거나 잘 안 펴지는 경우

▶ 양반다리 자세를 했을 때 무릎 안쪽에 통증이 있거나 어긋난 느낌이 있는 경우

▶ 걸을 때 피로감이나 무릎 통증이 생기는 경우

 

 

관절내시경 적용 질환 

▶ 반월상 연골판 파열

무릎 관절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역할을 하는 반월상연골판은 한번 손상되면 치유가 거의 불가능하며 조기에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십자인대 파열

보행 시에 무릎이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는 십자인대는 무릎이 꺾이거나 비틀리게 되면 종종 끊어질 수 있습니다.

 

 

▶ 중기 퇴행성 무릎 관절염

퇴향성 관절염 중기는 완전히 연골이 닳아 없어지기 전 단계로, 치료 없이 방치하면 점차 말기로 진행되어 통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 무릎 관절 연골 손상

무릎 뼈를 보호하는 뼈 연골이 떨어져 나가거나 손상되는 경우 퇴행성 관절염이 발행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나 질환이 생기면 관절내시경 수술을 받게 됩니다.

 

 

그럼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장점은 무엇일까요?

1. 절개부위 및 통증 최소화 - 절개부위가 작아(7mm미만)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수술 후 통증이 적습니다.

2. 숙련된 전문의의 직접 수술 - 무릎 관절내시경 수술은 정확한 수술법 등 높은 의학적 기술과 풍부한 경험이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숙련된 경력의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집도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약속합니다.

3. 전문재활치료 시스템 - 스포츠재활센터 운영을 통해 근력 강화와 굴곡 각도의 증가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 재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담당 물리치료사와 1:1로 진행되어 개인의 상태에 맞게 재활이 진행됩니다.

여기서 point❗️~ 확장 이전한 웰튼병원 된 물리 & 재활센터는 기존과 어떠한 점이 달라졌을까요?

※ 최신의 운동치료 장비와 물리치료 장비를 구비 / 대규모로 확장하여 웰튼병원 3층에 별도 공간을 마련 하였으며, 슬링 운동치료, 소도구 운동치료, 바이오덱스 운동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등 다양한 재활치료가 가능 합니다. 독립적인 공간의 도수치료실도 마련되어 있으며, 도수치료사도 충원하여 환자 개개인별 유발하는 통증을 정확하게 판별하여 섬세하게 1:1맞춤 치료 및 상태와 회복 정도를 고려한 맞춤형 재활치료로 더욱 효과적인 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4. 수술장면 생중계 시스템 - 수술장면을 보호자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대기실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수술상황을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공개되는 수술 장면을 통해 보호자들의 불안감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5. 전 수술실 무균 시스템 - 전 수술실에 공기정화장비를 설치함으로써 공기의 미세먼지를 통해 발생하는 수술 후 감염의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여기서 point❗️ ~ 확장 이전한 웰튼병원 된 수술센터는 기존과 어떠한 점이 달라졌을까요?

※ 최상층인 12층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양압시설 및 무균시설을 구축한 대학병원급 수술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수술센터 내부는 99.9% 항균 가능한 자재들이 적용되었으며 수술 후 감염 발생 원인 중 하나인 공기 중의 먼지나 미세균을 정화시킬 수 있는 최신의 공기 정화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 ~~ 특히 마곡나루역 웰튼병원은 모든 수술 기구들을 완벽하게 멸균하기 위해 필수과정으로 존슨앤존슨사의 워싱센터[wasing center]에 전문세척을 의뢰하여 더욱 철저한 감염 예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관절경수술잘하는곳 >>> 질환별 관절내시경 수술 방법

반월상 연골판 파열의 경우 수술 방법은 부분절제술과 봉합술로 나뉩니다. 두 가지 차이점을 살펴보면,

부분절제술 -  연골판 절제술은 재생 가능성이 없는 부위의 손상이나 형태는 일부분을 절제하거나 거친 면을 다듬어 정상적인 연골판을 최대한 보존하는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봉합술 - 연골판 봉합술은 손상된 부위가 재생 가능성이 있고 관절의 상태가 안정적인 경우에 시행하게 됩니다. 파열된 연골판을 특수한 실로 꿰매어 봉합하고 본래의 모습으로 고정을 합니다.

 

 

전방 십자인대 파열의 수술 방법

전방십자인대 재건술 - 자연치유가 어렵기 때문에 자가건 또는 동종건을 이용해 인대를 다시 만들어주는 재건술을 합니다. 이 때 관절내시경을 십자인대가 있는 자리에 정확히 터널을 뚫고 인대를 이식하게 됩니다.

 

 

◈ 관절경수술잘하는곳 ☞ 마곡나루역 웰튼병원의 무릎 관절내시경 수술 ◈

웰튼병원 무릎 관절내시경 수술은 풍부한 임상경력의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안정적인 치료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 개개인의 통증 정도나 관절상태에 따른 단계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은 정밀검사장비 (MRI, CT)로도 파악하지 못하는 질환 상태까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진단과 동시에 관절 속의 이물질과 손상된 연골을 치료하며, 간단한 수술까지 가능한 첨단 치료법입니다.

풍부한 수술경험을 갖춘 실력 있는 전문 의료진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은 1만여 건이 넘는 수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관절내시경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안전한 관절내시경 수술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수술은 직접 병변 부위를 보고 치료하기 때문에 수술의 오차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최소절개로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 없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관절내시경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에서 재활까지 가능한 원 스톱 시스템

첨단장비와 환자 중심의 진료 - 진단 - 치료 - 재활까지 한 곳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원 스톱! 진료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환자의 통증 정도나 질환의 진행 정도에 따라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