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고관절수술로 치료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고관절인공관절수술!

by 올리브@ 2018. 3. 14.

 

 

 

 

 

 

 

 

 

고관절수술로 치료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고관절인공관절수술!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표적인 고관절질환입니다.

손상된 관절을 고관절인공관절로 대체하는 고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의 지나친 음주와 과도한 스테로이드제제 복용으로 생기는 뼈가 괴사하는 무서운 질병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발병하면 참을 수 없는 고통과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너무나도 힘들어지는 질환입니다.

 

극심한 통증을 잠재울 "고관절수술로치료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통증이 심하여 제대로 걷거나 계단오기까지 힘들어지실 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지속되며, 밤잠을 설칠 정도의 통증이 생기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들을 겪고 계신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그럼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무엇일까요?

엉덩이 관절을 만들고 있는 뼈의 제일 상단부인 대퇴골두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충분한 영양 및 산소를 공급받지 못하기 때문에 뼈가 괴사 즉, 썩어가는 병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크게 4기로 나뉩니다.

1기 / 2기는 간단한 수술만으로도 완치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3기 / 4기의 경우에는 진행속도가 빠르고 심각해지는 경우이기 때문에

고관절인공관절로 대체하는 고관절수술을 필요로 합니다.

고관절통증을 쉽게 "나이가 들어서 자연스러운 통증이겠지"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냥 넘기지 마시고 병원을 찾으셔서 꼭 정확한 진단과 그게 맞는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허리디스크로 오인하기 쉬운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허리디스크라고 생각하셔서 잘못된 치료를 받게되는 케이스도 많으니 꼭 고관절질환을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병원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특징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30대 ~ 50대 사이의 비교적 젊은 환자들이 많다는 특징이 있구요.

정확하게 밝혀진 원인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유전적인 요인을 꼽을 수 있구요!

외상으로 인한 혈관 손상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나친 음주 ! 술과 스테로이드 남용이 주요 원인이라는 추측이 있으며 한국인의 음주 문화때문에 서양인보다 약 4배 이상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 - 고관절수술

기존의 고관절을 대신하여 금속 등의 다른 물질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삽입물을 관절 내에 삽입하는 수술을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라 합니다.

 

고관절수술은 섞은 치아를 깍고 금으로 덮어 씌우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관절염으로 관절연골이 파괴되고 관절뼈가 망가진 부분을 깎아 내고 의료용 특수 합금과 강화 합성 수지 또는 세라믹으로 정상 관절과 비슷한 마찰력을 가진 관절을 만들어 내는 것!!!!!!!!! 이게 바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입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최소절개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절개부위보다 50%정도로 줄였으며, 그로인해 통증이나 출혈, 흉터 그리고 감염의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최소절개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회복속도가 빨라져서 조기보행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1:1 맞춤 재활센터를 운영하여 더 체계적으로 회복 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수술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힘든 나날을 보내는 환자분들께 큰 만족감을 주는 수술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다는 답을 받았다고 합니다.

수술의 대한 인식이 아직까지는 부족하고 두려움이 앞섭니다.

그래서 한방요법이나, 민간요법, 잘못된 치료를 의존하고 있는 환자분들이 많으시지요. 이러는 동안 썩어 들어가는 뼈의 면적은 넓어질 것이고 1기의 약물치료나 간단한 수술로 끝날 치료과정이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해야하는 상황으로 이어질 것 입니다. 조기치료와 적절한 치료를 통증으로 벗나는 지름길 입니다.

 

 

 

 

 

 

 

자신의 증상을 잘 체크하고,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어떠한 질병인지를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수술을 받게 되는 상황이시라면 고관절수술 - 고관절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