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눈에 쏙쏙 들어오는 웰튼병원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완벽정리.

by 올리브@ 2022. 2. 17.

 

<마곡나루역 웰튼병원>

눈에 쏙쏙 들어오는 웰튼병원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완벽정리.

 

 

웰튼병원이 최적화된 의료시스템과 스마트 서비스를 갖춰 확장 이전 후,

마곡나루역 1번 출구 앞에서 첨단 장비를 갖추고 새롭게 시작 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알아보기전에, 확장 이전된 마곡나루역 웰튼병원을 잠깐 알아볼까요?

정형외과(관절센터). 척추센터(개설예정), 내과-위대장내시경/건강검진센터 등이 대표적이고,

영상검사실에는 최신 및 최고 사양의 지멘스 3.0T MRI와 심장검사도 가능한 384멀티 슬라이스 CT를 비롯해

각종 의료장비 및 의료기기들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건강검진센터는 수검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검진할 수 있도록 확장하였고,

검진 결과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신 의료장비 및 검사 장비를 도입하였다고 합니다.

기본 검진부터 정밀 종합검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되는데요~

위, 대장 내시경 검사를 원스톱으로 진행하여 불편함을 줄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검진서비스가 가능!!!

스포츠재활센터 역시 최신의 운동치료 장비와 물리치료 장비로 별도의 대규모 공간에서 운영된다고 합니다.

슬링 / 소도구 / 바이덱스 운동치료와 체외충격파 치료 등 다영한 재활치료가 가능하고,

독립적인 공간의 도수치료실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수술실은 국내 최고 수준의 양압시설 및 무균시설을 구축한 대학병원급 수술실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술실 내부는 99.9% 항균 가능한 자재들이 적용되었으며, 수술 후 감염 발생 원인 중 하나인 공기 중의 먼지나 

미세균을 정화시킬 수 있는 최신의 공기 정화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특히 웰튼병원은 모든 수술 기구들을 완벽하게 멸균하기 위해 필수과정으로 존슨앤존슨사의 워싱센터에 

전문세척을 의뢰하여 더욱 철저한 감염 예방이 가능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최상의 의료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마곡나루역으로 확장 이전한 웰튼병원입니다.

<웰튼병원 찾아오시는 길>

https://youtu.be/1rnhu1IiIU0

 

0123456
(마곡나루역 웰튼병원 원무과/건강검진실/영상의학과 내부 모습)

.

.

.

그럼, 웰튼병원에 주요 수술인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정보와 치료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란?

고관절은 상체와 하체의 중심 깊숙이 위치해 골반과 대퇴부(허벅지)를 이어주는 관절로 서있거나 걸을 때

체중을 지탱하고 하중을 분산시켜 주며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관절입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손상된 고관절을 더 이상 쓸 수 없을 때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관절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 고관절이 아픈 이유?

고관절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 대퇴골두의 혈액순환 장애로 뼈가 괴사되는 질환.

퇴행성 고관절염 - 관절 부위의 연골이 닳아 고관절이 관절염으로 손상되는 질환.

고관절 골절 - 외상으로 인해 대퇴골의 경부 또는 전자간부가 부러진 경우.

이외 선천성 고관절 탈구, 소아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 이형성증 등이 있습니다.

 

 

#.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체크해봐요

✔️ 고관절 질환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통증이 발생할 때 

✔️ 구조적 이상이나 외상 등의 원인으로 고관절 본연의 기능을 하지 못할 때

✔️ 여러 가지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때

관절 아프신분들 주목~! 쉽게 말씀 드리면 

✔️ 양반다리가 힘들어요

✔️ 걸을 때 아프고 힘들어요

✔️ 다리를 절뚝거려요

위에 3가지에 해당되시면 수술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하는게 아니라 고관절 질환 초기에는 약물 및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의

비수술적인 방법을 통해서 증상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미 손상의 정도가 심하고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더 이상의 효과가 없다면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시기를 놓치면 수술 예후가 좋지 않고 합병증 위험도 높아지니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좋은 병원 선택하기 ✔️✔️✔️

첫 번째,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을 하는가?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는 인공관절수술은 경험이 많을수록 더 능숙하고 정확합니다.

수술을 많이하는 병원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장기적인 결과를 생각하는가?

단기적으로 수술 후 환자의 회복속도와 빠른 일상 복귀는 현대인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도 오랜 기간 합병증 없이 인공관절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 체계적인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가?

고관절인공관절수술 후 안정적인 일상 복귀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재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서 보다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다 똑같은 인공관절수술? No~!

웰튼병원에서는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을 시행합니다. 

근육힘줄보존이란, 인공관절수술 시 고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외 회전 근육의 힘줄들을 손상시키지 않는 수술방법입니다.

알기 쉽게 쉬운설명 들어갑니다~ 

* 일반적인 수술법 - 피부를 절개한다(15cm) > 힘줄을 끊는다 > 관절막을 연다 > 인공관절을 넣는다 > 힘줄을 봉합한다

* 웰튼병원 근육힘줄보존 수술법 - 피부를 절개한다(10cm) > 힘줄을 안 끊는다 > 인공관절을 넣는다

일반적인 수술법과 비교가 바로 되시죠?

그렇다면 웰튼병원이 근육힘줄보존을 선택한 이유는 

탈구율 감소 / 통증 감소 / 조기 재활 / 빠른 퇴원 때문입니다.

 

 

#. 웰튼병원의 1.4.5 수술법

힘줄을 그대로 보존하여 탈구 위험없이 수술 4시간 후 조기 보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수술 시간은 단 1시간! 수술 5일 후엔 환자 스스로 독립보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착안해

웰튼병원이 자랑하는 <1.4.5 수술법>이 탄생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웰튼 1.4.5 수술법은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적화된 웰튼병원만의 인공관절수술법입니다.

근육힘줄보존 수술과 수많은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정립되었으며, 일반적인 수술법과 비교해 짧은 수술시간,

피부절개 최소화, 힘줄 보존, 0%대 탈구율, 조기 재활과 빠른 회복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웰튼병원에서 사용하는 고관절 인공관절 대퇴기구는?

시멘트형 인공관절 대퇴기구 엑시터비시멘트형 인공관절 대퇴기구 코레일을 사용합니다.

시멘트형 인공관절은 골시멘트를 사용하여 고관절 인공관절 기구를 뼈에 고정합니다. 골시멘트의 강력한 고정으로 수술 직후에도 활동이 가능합니다.

비세멘트형 인공관절은 고관절 인공관절 기구를 뼈에 그대로 삽입하여 고정합니다. 수술 후 목발 사용과 침상 안정으로 뼈와 기구가 자연스럽게 고정될 수 있도록 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두가지 모두 사용중이며 환자의 관절 상태, 모양과 크기 등 숙련된 의료진의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기구 선택이 신중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엑스터와 코레일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높은 평가 등급으로 검증된, 그리고 내 몸에 가장 잘 맞도록 설계된 인공관절이며, 웰튼병원은 ODEP에서 가장 높게 평가된 13A* 등급의 검증된 기구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공관절 선택도 남다른 디테일이 살아있는 웰튼병원 입니다.

엑시터(EXETER)가 좋은 점

☑️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요

☑️ 내 관절처럼 꼭 맞아요

☑️ 재수술 어렵지 않아요

☑️ 합병증은 없고, 회복이 빨라요

코레일(CORAIL)이 좋은 점

☑️ 장기간 사용이 우수해요

☑️ 내 것처럼 맞출 수 있어요

☑️ 내 뼈와 자연스럽게 결합돼요

☑️ 수술 후 활동이 편해요

기구가 움직이면서 마찰이 생기는 관절면은 오랜 기간 반복적인 사용에도 문제가 없고 내구성이 강한 재질을 사용해야 합니다. 국내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마모에 강한 세라믹 대 세라믹을 사용하는 추세이나 최근에는 세라믹의 지나친 상성에 의한 부작용을 염려하여 미국을 비롯해서 세라믹 대 강화 폴리에틸렌의 사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내구성이 강하고 안정적인 세라믹 대 강화 폴리에틸렌 관절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121 회복 프로그램

수술 후 환자의 수술 결과를 향상시켜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웰튼병원만의 특별한 퇴원기준은 기본적인 일상 생활이 가능할 정도의 회복 기준을 구체적으로 정해 놓고 있습니다.

수술 당일부터 입원, 재활운동까지 웰튼병원의 재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면 고관절인공관절수술 후 1주일이면 퇴원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 후 환자 스스로 100m를 걸을 수 있고 20개 정도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증 조절과 일상 생활에 필요한 몇 가지 기본 동작에 무리가 없다면 1주일 후 퇴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 전국에서 왜 웰튼병원을 찾아올까요?

✔️풍부한 수술 경험(인공관절수술 12.000례 / 고관절인공관절 6.100례 이상)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근육힘줄보존술) 탈구의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안전하고 검증된 인공관절을 사용합니다.

✔️수술 후 회복이 빠릅니다.

✔️수술부터 재활까지 한곳에서 가능합니다.

✔️수술 과정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

 

 

#. 퇴원 후 주의사항

☑️ 더마본드 사용으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수술 상처부우의 소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상처는 청결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며 별도의 치료는 하지 않습니다.

☑️ 배액이 되거나 상처가 이상하게 보이면 바로 병원을 방문합니다.

☑️ 수술 부위에 온찜질이나 침을 맞는 것은 절대로 삼가해야 합니다.

☑️ 열이 있거나 이상 징후가 느껴지는 경우 병원을 방문 합니다.

☑️ 부기가 수술 후 일정기간 동안 지속되는 것은 정상적인 것이며, 냉찜질과 다리 거상을 통해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쪼그려 앉아 행하는 동작은 절대 삼가야 합니다.

✔️ 수술 후 피해야할 자세 (탈구 예방)

(다리를 꼬는 자세 / 어깨가 반대편으로 가는 자세 / 다리를 당겨 구부리는 자세 / 쪼그려 앉는 자세)

마지막으로, 처방 받은 모든 약물은 복용을 해야 합니다. 인공관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염에 매우 주의를 해야하며,

특히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인공관절 수술을 받은 사실을 꼭 알려야 합니다.

 

0123
(웰튼병원 물리&재활치료실)

.

.

.

기존 메디컬 공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웰튼병원은 고품질 의료 서비스뿐만 아니라 문화 및 여가까지 제공하는 메디컬 중심의 융복합 공간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김포공항과 매우 접근성이 좋은 교통여건을 가지고 있어 국내 및 해외의 많은 환자들은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마곡나루역 웰튼병원 의료진 소개>

01234

 

 

 

 

댓글